올바른 자녀교육(유아, 유치, 초등)느린아이, 언어치료, 감각통합, 특체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2) 본문

언어치료 자료실/읽고 쓰기 자료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2)

모두의 발달 2019. 4. 2. 22:02

맑은 시냇물이 졸졸졸 흐릅니다. 미선이는 시냇가에 앉아 파란 하늘을 쳐다보았습니다.

 

1. 맑은 시냇물이 흐르는 소리를 나타낸 것은 ?

졸졸졸 줄줄줄.

 

 

2. 졸졸 흐르는 것은 무엇입니까?

강물 시냇물

 

 

3. 시냇가에 앉아 파란 하늘을 쳐다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미선이 선영이

 

 

4. 미선이는 어디에 앉아 파란 하늘을 쳐다보았습니까?

강 가 시냇가

 

 

5. 미선이는 시냇가에 앉아 무엇을 쳐다보았습니까?

파란 하늘 하얀 구름

 

 

 

 

 

 

아저씨께서 강아지 한 마리를 주셨습니다. 털이 길고 귀가 큰 강아지입니다. 이름을 다롱이라고 지었습니다.

 

1. 누가 강아지 한 마리를 주셨습니까?

아버지 아저씨

 

 

2. 아저씨께서 무엇을 주셨습니까?

강아지 고양이

 

3. 아저씨께서는 강아지 몇 마리를 주셨습니까?

한 마리 두 마리

 

4. 강아지는 털이 짧습니까?

아니오

 

5. 강아지는 귀가 큽니까?

아니오

 

6. 강아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아롱이 다롱이

 

 

 

 

 

 

밤과 감이 익어 가는 가을이다. 동호는 내일 큰댁에 가려고 한다. 그 곳에는 동호를 무척 사랑하는 할머니가 계신다.

 

1. 위 글의 계절은 봄과 가을 중 어느 계절에 해당합니까?

가을

 

2. 무엇과 무엇이 익어 가는 가을이라고 했습니까?

밤과 감 밤과 고구마

 

3. 누가 내일 큰댁에 가려고 합니까?

인호 동호

 

4. 동호는 언제 큰댁에 가려고 합니까?

내일 내일 모레

 

5. 동호가 내일 가려고 하는 곳은 어디입니까?

삼촌 댁 큰 댁

 

6. 큰댁에는 동호를 무척 사랑하는 누가 계십니까?

할머니 할아버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