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녀교육(유아, 유치, 초등)느린아이, 언어치료, 감각통합, 특체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1) 본문

언어치료 자료실/읽고 쓰기 자료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1)

모두의 발달 2019. 4. 2. 22:01

우리 집은 돼지를 일곱 마리 키웁니다.

아버지께서는 오늘 돼지우리를 고치셨습니다.

그 동안 나는 우리 돼지들을 돌보았습니다.

 

1. 우리 집은 돼지를 몇 마리 키웁니까?

여섯 마리 일곱 마리

 

 

2. 돼지우리를 고친 사람은 누구입니까?

아버지 어머니

 

 

3. 아버지는 오늘 무엇을 하셨습니까?

돼지를 돌보았습니다.

돼지 우리를 고치셨습니다.

 

4. 아버지께서 돼지우리를 고치시는 동안 나는 무엇을 했습니까?

돼지를 돌보았습니다.

돼지 우리를 고쳤습니다.

 

 

 

 

 

지난 일요일에는 큰댁에 다녀왔습니다. 큰댁에 가려면 다리를 건너 한참 걸어가야 합니다. 나는 다리가 몹시 아팠지만 꾹 참고 걸었습니다.

 

1. 나는 지난 일요일 어디에 다녀왔습니까?

큰 댁 할아버지 댁

 

 

2. 큰댁에 다녀온 것은 언제입니까?

지난 토요일 지난 일요일

 

 

3. 큰댁에 가려면 어디를 한참 걸어가야 합니까?

냇 가 다리

 

 

4. 나는 어디가 몹시 아팠지만 꾹 참고 걸었습니까?

다리

 

5. 나는 다리가 몹시 아팠지만 꾹 참고 걸었나요?

아니오

 

 

 

 

 

바람은 오늘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듣고 싶은 것은 한 소녀의 소식이었습니다.

 

1.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는 것은 누구입니까?

 

바람 바람 번개

 

 

 

2. 바람은 무엇을 많이 들려주었습니까?

 

슬픈 이야기 재미 있는 이야기

 

 

 

3. 내가 듣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한 소녀의 소식 한 소년의 소식

 

 

 

 

 

 

 

 

 

맑은 시냇물이 졸졸졸 흐릅니다. 미선이는 시냇가에 앉아 파란 하늘을 쳐다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