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녀교육(유아, 유치, 초등)느린아이, 언어치료, 감각통합, 특체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3) 본문

언어치료 자료실/읽고 쓰기 자료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3)

모두의 발달 2019. 4. 2. 22:03

송이는 이제 다섯 살입니다. 송이는 왼쪽과 오른쪽 신을 바꾸어 신습니다. 진수는 송이가 신을 잘 신도록 도와줍니다. 송이가 걸어가는 모습은 참 귀엽습니다.

 

1. 송이는 몇 살입니까?

다섯 살 여섯살

 

2. 작년에 송이는 몇 살이었습니까?

세 살 네 살

 

3. 내년에 송이는 몇 살이 됩니까?

다섯 살 여섯 살

 

4. 이 글에 나오는 주인공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송이 동이

 

5. 송이가 신을 잘 신도록 도와주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진수 영수

 

 

 

 

 

 

 

 

 

전화가 생긴 뒤에는 소식을 매우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주 먼 곳에도 소식을 금방 전할 수 있습니다. 전화는 참 편리합니다.

 

1. 무엇이 생긴 뒤에 소식을 매우 쉽고 빠르게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까?

편지 전화

 

 

2. 전화가 생긴 뒤에 무엇을 매우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까?

편지 소식

 

 

3. 아주 먼 곳에도 소식을 금방 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편지 전화

 

4. 안에 알맞은 말은 무엇입니까?

<전화는 참 □ □ 합니다.>

편리 불편

 

 

영수는 도서관에 갔습니다. 아버지를 따라서 갔습니다. 사람들이 모두 책을 읽고 있었습니다. 영수도 아버지 옆에서 책을 보았습니다. 조용히 그림책을 보았습니다.

 

1. 누가 도서관에 갔습니까?

영수 재민

 

2. 영수는 어디에 갔습니까?

시장 도서관

 

3. 누구를 따라서 갔습니까?

어머니 아버지

 

4. 영수는 누구 옆에서 책을 보았습니까?

아버지 어머니

 

5.영수가 본 책은 무슨 책입니까?

그림책 동화책

 

6.영수는 아버지와 함께 무엇을 보았습니까?

만화영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