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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자녀교육(유아, 유치, 초등)느린아이, 언어치료, 감각통합, 특체
상황언어 - 상황에 따른 언어 놀이 본문
상황별 언어놀이 | |||||||
1. 아침에 유치원에서 아는 친구를 만났을때 | |||||||
미미 : 쥬쥬야 안녕? 난 아빠랑 같이 왔는데 너는? | |||||||
쥬쥬 : (친구 눈을 보면서 친구 이름을 부르면서) | |||||||
미미야 안녕? 난 엄마랑 같이 왔어 | |||||||
미미 : 유치원 마치고 같이 놀래? | |||||||
쥬쥬 : (같이 놀고 싶을때) 그래 같이 놀자. 놀이터가서 그네타자. 자전거 타러 가자 | |||||||
넌 뭐 하고 싶어? | |||||||
미미 : 그래 자전거 타러가자. 재밌겠다 그치? | |||||||
쥬쥬 : (친구 얼굴보면서 이름부르면서) 그래 우리 손잡고 가자. | |||||||
2. 친구랑 오늘은 놀고 싶지 않을때 | |||||||
미미 : 쥬쥬야 우리 같이 놀이터 갈래? 같이 놀자 | |||||||
쥬쥬 : (친구눈 보면서, 이름부르면서) | |||||||
나 오늘 집에가서 쉴거야. 다음에 같이 놀자. | |||||||
3. 이모랑 만나기로 했을때 | |||||||
미미 : 쥬쥬야 우리 같이 놀이터 갈래? 같이 놀자 | |||||||
쥬쥬 : (친구눈 보면서, 이름부르면서) 오늘 우리이모와서 못놀아 다음에 같이 놀자 안녕! | |||||||
4. 감기에 걸려서 병원에 가야될때 | |||||||
미미: 쥬쥬야 안녕? 우리 같이 자전거 타러가자. | |||||||
쥬쥬: (미미얼굴 보면서) 미미야 나 감기걸려서 엄마랑 병원에 가야돼. 다음에 놀자. | |||||||
미미 : 그래 안녕! | |||||||
5. 친구가 블록으로 멋진 것을 만들었을때 | |||||||
미미 : 쥬쥬야 뭐 만드는거야? 너 잘 만든다 멋진데 | |||||||
쥬쥬 : 로보트 만드는데 | |||||||
미미 : 나도 만들고 싶은데 블록 나좀줘 | |||||||
쥬쥬 : 안돼 내가 먼저 갖고 놀았잖아. | |||||||
미미 : 너 다 놀고나서 나줘. 다른 친구 주지말고 알겠지? | |||||||
쥬쥬 : 알았어 기다려 (블록주면서) 여기있어 | |||||||
미미 : 쥬쥬야 고마워. | |||||||
쥬쥬 : 너 뭐 만드는 거야? | |||||||
미미 : 난 동물원 만들거야 우리 같이 만들래? | |||||||
6. 주말에 무엇했는지 이야기 나누기 할때 | |||||||
선생님 : 주말에 뭐했는지 얘기해 볼 사람 손들어 보세요! | |||||||
미미 : (큰소리로 선생님 보면서) 저요! | |||||||
선생님: 미미 말해 보세요 | |||||||
미미 : 네 저는 엄마랑 아빠랑 같이 공원에 가서 자전거도 타고, 산책도 했어요 | |||||||
정말 재미있었어요 | |||||||
선생님 : 미미 얘기 잘했어요. 재미있었겠네요. 다른 친구 손들어보세요 | |||||||
쥬쥬 : 저요! | |||||||
선생님 : 쥬쥬 말해 보세요 | |||||||
쥬쥬: 네 저는 할머니 집에가서 밥도 먹고 아빠차 타고 드라이브도 했어요. | |||||||
1. 엘리베이터나 놀이터에서 동생을 만났을 때 | |||||||
쥬쥬 : (동생 보면서) 안녕? 귀엽네. 너 몇살이야? | |||||||
동생 : 5살 | |||||||
쥬쥬 : 그래 난 6살인데 언니라고 불러. 넌 어디 다녀? | |||||||
(엄마보면서) 엄마 얘 귀엽지? | |||||||
동생 : @@어린이집에 다녀 | |||||||
쥬쥬 : 그렇구나. 난 @@@유치원에 다녀. 안녕! 잘가~ | |||||||
동생 : 언니 안녕! | |||||||
2. 하루동안 한 일 이야기 나누기 | |||||||
엄마 : 오늘 뭐했는지 한번 이야기해 볼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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