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녀교육(유아, 유치, 초등)느린아이, 언어치료, 감각통합, 특체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6) 본문

언어치료 자료실/읽고 쓰기 자료

언어치료 - 독해력 학습 자료(6)

모두의 발달 2019. 4. 2. 22:06

쨍그랑

집 안에서 무언가 깨어지는 소리가 났습니다.

민호는 어떻게 할까 잠시 망설이다가, 영수 어머니께 솔직하게 말씀드리기로 하였습니다.

 

1. 집안에서 무언가 깨어지는 소리를 표현한 단어는 무엇입니까?

쨍그랑 와장창

 

 

2. 어떻게 할까 잠시 망설인 사람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영수 민호

 

 

3. 민호는 잠시 망설이다가 누구에게 솔직하게 말씀 드리기로 하였습니까?

영수 어머니 민호 어머니

 

4. 어디에서 쨍그랑하는 소리가 났습니까?

집 안 집 밖

 

 

 

 

 

 

 

국어 개별화 학습지 단계 : 1-17 제재: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

 

( ) 초등학교 ( )학년 ( )반 이름 ( )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세요

 

지연이는 아버지와 함께 바다에 왔습니다.

바다는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해돋이를 구경하려고 합니다.

 

1. 지연이는 누구와 함께 바다에 왔습니까?

아버지 어머니

 

 

2. 지연이는 아버지와 함께 어디에 왔습니까?

바다

 

 

3. 바다는 끝이 보입니까? 끝이 보이지 않습니까?

끝이 보입니다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4. 지연이는 내일 아침 무엇을 구경하려고 합니까?

해가 뜨는 것 해가 지는 것

 

 

 

 

국어 개별화 학습지 단계 :1-18 제재: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기

 

( ) 초등학교 ( )학년 ( )반 이름 ( )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세요

어머니께

어머니 그 동안 안녕하셨어요? 저는 시골 할아버지 댁에 와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께서는 올해 과일이 많이 열렸다고 무척 기뻐하십니다.

 

1. 이 글은 무슨 글입니까?

편지 글 설명하는 글 주장하는 글

 

 

2. 편지를 쓴 사람은 어디에서 잘 지내고 있습니까?

우리 집 시골 할아버지 댁 서울 할아버지 댁

 

3. 할아버지, 할머니께서는 무엇이 열렸다고 무척 기뻐하십니까?

과일

 

 

 

4. 편지를 쓴 사람은 누구에게 편지를 썼습니까?

어머니 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

 

 

 

Comments